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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FTA 홍보 현황과 향후 개선방안

저자 박가영, 한정민 발행일 제 호 (2015.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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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정부의 정책홍보와 소통의 중요성이 증
대되고 있는 배경을 바탕으로 FTA관련 홍보에도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정부는 전 국민 대상의
일방향적 홍보에서 벗어나, 홍보대상을 세분화한
맞춤형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기업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이 두드러진다. 정부는 기
업에 콜센터, 홈페이지 및 설명회 등을 통해 FTA
활용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그
러나 이에 대한 기업의 이해와 활용수준은 낮은
편이다. 향후 발효를 앞둔 FTA는 거대경제권이
많아 기업을 대상으로 FTA 활용방안에 대한 정
확한 정보제공이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