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 보고서
  • 연구보고서

한국 서비스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

저자 박정수, 김홍석, 김숙경, 이순학 면수 110
발행일 2012.12.26 자료구분 정책자료
한국 서비스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
요약내용
○ 그간 중국은 우리나라 전체 수출의 24.1%(2011년)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시장이었으며, 그런 만큼 우리는 그동안 수출시장으로서 중국의 역할에 주목해왔음.   ○ 그러나 최근 중국은 성장률이 한 자릿수로 떨어지는 등 경제성장세가 다소 둔화되면서 내수주도형 성장전략으로 선회하고 있음.   - 즉, 풍부한 인력과 저렴한 생산비용 등을 기반으로 세계의 생산기지로서 역할을 해왔던 중국은 이제 자..

동일주제의 보고서

보고서명 저자 발행일 조회수 원문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저자의 관련 보고서

보고서명 저자 발행일 조회수 원문
중소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매물류시스템 개선방안 김숙경, 김천곤,.. 2013.12.27 13555 pdf
창조형 서비스업의 스필오버 촉진방안 연구 김홍석, 박정수,.. 2013.12.27 19323 pdf
게임시장의 규제가 산업생태계 발전에 미치는 영향과 .. 박문수, 고대영,.. 2013.12.10 20096 pdf
한국 광고산업의 대중국 진출전략 박정수, 구진경,.. 2013.09.27 19143 pdf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서비스산업 전략 박정수 2013.09.17 15928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