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 보고서
  • 연구보고서

소매유통업 시장의 경쟁 구조와 진입 분석

저자 박양신 면수 47
발행일 2016.09.23 자료구분 연구자료
소매유통업 시장의 경쟁 구조와 진입 분석
요약내용
□ 1990년대 대형 마트의 등장과 함께 유통 산업의 개방화로 소매유통업 시장은 “기업형” 대형 유통업체를 주축으로 하는 구조 변화를 겪음.   ○ 1993년 이마트 창동점을 시작으로 편리성, 가격 등의 이점으로 대형 마트가 소매유통업 지역 상권을 장악함.- 2013년 말 전국적으로 대형 마트의 수는 483개이며 매출액 38조 6천억원의 시장 규모를 가지는 것으로 추정(2014년 유통업체연감)   ○ 2000년..

동일주제의 보고서

저자의 관련 보고서

보고서명 저자 발행일 조회수 원문
글로벌 가치사슬의 확대와 산업정책적 대응 김인철, 김영민,.. 2016.12.22 9489 pdf
소매유통업 시장의 경쟁 구조와 진입 분석 박양신 2016.09.23 6496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