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 보고서
  • 연구보고서

소매유통업 시장의 경쟁 구조와 진입 분석

저자 박양신 면수 47
발행일 2016.09.23 자료구분 연구자료
소매유통업 시장의 경쟁 구조와 진입 분석
요약내용
□ 1990년대 대형 마트의 등장과 함께 유통 산업의 개방화로 소매유통업 시장은 “기업형” 대형 유통업체를 주축으로 하는 구조 변화를 겪음.   ○ 1993년 이마트 창동점을 시작으로 편리성, 가격 등의 이점으로 대형 마트가 소매유통업 지역 상권을 장악함.- 2013년 말 전국적으로 대형 마트의 수는 483개이며 매출액 38조 6천억원의 시장 규모를 가지는 것으로 추정(2014년 유통업체연감)   ○ 2000년..

동일주제의 보고서

보고서명 저자 발행일 조회수 원문
산업 내 수출경쟁력 구조분석과 시사점 조재한, 김인철,.. 2017.02.27 25778 pdf
무역·투자·서비스 연계 시대의 산업통상 전략 김계환, 조재한,.. 2016.12.29 31279 pdf
우리나라 기업구조조정 제도의 현황과 발전방안 최현경 2016.12.08 8604 pdf
개방형 혁신을 위한 국내 크라우드소싱의 활용 전략 박지혜, 최은희,.. 2016.12.05 19363 pdf
한·일간 산업협력의 실제와 새로운 협력방향 이종윤 2016.11.17 5599 pdf

저자의 관련 보고서

보고서명 저자 발행일 조회수 원문
기업규모별 정책의 현황 및 추진방향 박양신, 강민지,.. 2016.12.30 20101 pdf
중소기업의 혁신성과 하도급거래와의 관계 지민웅, 신종원,.. 2016.12.30 14406 pdf
글로벌 가치사슬의 확대와 산업정책적 대응 김인철, 김영민,.. 2016.12.22 13805 pdf
소매유통업 시장의 경쟁 구조와 진입 분석 박양신 2016.09.23 8077 pdf